에듀테인먼트 교육 서비스를 개발하는 ㈜아이티스노우볼이 글로벌 기업신용정보 제공기관인 나이스디앤비에서 실시한 투자용 기술신용평가에서 가상현실 및 인공지능 기술 기반 교육 콘텐츠 개발 기술로서 최상위 등급에 해당하는 TI-2등급을 획득했다.
기술신용평가(TCB: Tech Credit Bureau)는 정부가 기업의 기술력에 대한 경쟁력과 사업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만든 기술력 인증제도로서, 기업이 보유한 경영 역량, 기술성, 시장성, 사업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업의 잠재력과 기술신용평가등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투자용 기술신용평가(TCB)의 등급은 TI-1 ~ TI-10까지 총 10등급으로 나뉘며, 이번에 아이티스노우볼이 획득한 TI-2등급은 최상위 등급에 속한다. 이는 기술력이 높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매우 우수한 수준으로서, 상장기업 및 대기업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것을 의미하며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 조건에도 해당한다.
아이티스노우볼은 AR과 VR을 이용한 전통 가마터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 그동안 다양한 교육 서비스들을 개발해왔으며, 현재는 온라인 시험관리 서비스인 '체크바다'와 온라인 영어학습 서비스인 '잉글리쉬캐슬'을 개발 및 운영 중이다. 또 아이티스노우볼은 영상분석, 자연어분석, 음성인식 분야에서의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하여, 이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의 영어논술 자동평가 시스템인 '아이작'을 자체 개발하여 다음달 상용화를 할 예정이다. '뽀뽀뽀' 라이선스를 보유한 ㈜홍당무와 제휴해 딥러닝 영상분석 기반의 인터렉션 서비스를 준비 중이기도 하다.
아이티스노우볼의 김덕규 대표는 “두 아이의 아빠로서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게 이용하면서 학습 성과가 높은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성장시키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コメント